본문 바로가기

e-sports, 게임 이야기/StarCraft 1&2 etc

GSL 오픈 시즌2 8강 임요환 vs 이윤열. 레전드 매치! 드림매치!! 제2차서버폭파 예상.!?



GSL 오픈 시즌2에서 드디어!!.. 바라던 드림매치!!가 나왔다.
스타1의 레전드인 황제 임요환 vs 천재 이윤열...

비록 스타1에선 막판엔 선수이름만 올리고 거의 나오지도 못했지만... 스타2로 새롭게 시작하면서
확실히 오랜기간 `프로게이머`로 살아온 선수는 많이 다르다는것을 보여준 두 선수다. ...

이번에 쓸 글은 GSL 오픈 시즌2를 이윤열, 임요환이 어떻게 뚫고 8강까지 왔는지 써보고자 한다. ...

먼저 임요환...
예선부터 미친존재감 `그분 강림`을 제대로 보여준 예선 결승 2세트.

(이미지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스타2나잇 임요환 예선결승경기보기

1.2 패치이전... 선병영이 가능할때의 3연벙... 지금은 거의 나올수없는 3연벙...
그렇게 본선 64강에 안착했고...


64강 vs 황희두

(이미지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1세트는 초반에 건설로봇을 들이밀며 해병3기의 화려한 무빙샷을 보이며 앞서기 시작하며 밴시까지 막으면서 이후
예상 국지방어기, 패트롤 바이킹뭉치기를 선보이며 여태껏 GSL에선 보지못한 임의 화려한 컨트롤을 보여준 경기였다.
2세트는 임의 전매특허 드랍쉽.. 스타2에선 의료선.. `뭐? 드랍쉽이 치료를 한다고!?` 라는 문구를 남긴 화려한 컨트롤을 보여줬다.
그리고 이날 곰TV 서버폭파했고... 당시.. 당일 누적관람이 70만을 넘기는 엄청난 기록을 남겼다.

64강 임요환 vs 황희두 다시보기


32강 vs 안정민

(이미지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블리즈컨을 다녀온 뒤의 32강. 토스전.
1세트. 벙커로 수비하면서 몰래 은폐밴시를 뽑아 탐사정을 10기나 잡으면서도 밴시는 잃지않고...
이후 공성전차와 해병, 밴시의 공격. 그리고 각개격파 당하나 싶었는데 오히려 각개격파하는 임의 해병을 볼수있었다.
2세트. `다같이! 엔진소리 죽이는데~` 의 드립.
몰래건물시리즈 밴시의 한방 이였다. ... 더이상 설명이 필요없다. ...

32강 임요환 vs 안정민 다시보기

16강 vs Dai Yi

(이미지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중국의 황제라 불리는 Dai Yi  vs 한국의 황제 임요환의 대결로 언플 들어간 경기.-_-;;
(상당히 불쾌했다. 그정도 가지고 황제라니...)

1세트 초반 해병, 건설로봇으로 탐색들어간뒤 화염차를 의식한 해병배치로 황제의 센스를 보여준 경기.
Dai Yi선수의 무리한 의료선드랍에 확 기울었고...
이후 스타1 경기에서도 볼수있는 공성전차 위치선정과 시야확보, 그리고 `이것이 한국의 민속놀이다!` 드립..
바이킹의 변신딜이 전혀 병신딜 같지않았던 임의 바이킹이 나온 경기였다.
2세트 똑같이 초반 해병, 건설로봇 탐색으로 가면서 해병1기, 건설로봇1기를 잃었지만 정보를 얻은 임.
Dai Yi선수는 1세트와 같은 화염차 해병 찌르기를 했으나 임은 건설로봇을 대동하여 화염차 점사. 해병점사로 막았고..
이후 임의 공성전차의 위치선점 + 바이킹 시야확보. 그리고 견제를 대비한 사령부의 위치센스까지 보여준 경기였다.
컨트롤, 탐색, 센스 모든게 임이 앞서는... 경기력차이가 크게나서 다소 시시한 경기였다.

16강 임요환 vs Dai Yi 다시보기

8강안착까지 전승으로 올라온 황제의 위엄. ㄷㄷ


천재 이윤열.  불곰은 쓰지않아!? 탱크가 짱이야!?

64강 vs 조경준

(이미지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1세트 조경준의 은폐유령이 건설로봇 10기를 잡고 시작하며 이윤열이 꽤 타격입고 시작했지만
조경준의 의료선드랍이 번번히 막히며 역전.. 이윤열은 공성전차의 사거리와 바이킹의 시야확보.
스타1 테테전 스타일을 보여주며 스타2의 테테전을 완전 바꾼 장본인이 되었다.
2세트 공성전차 너프로 불곰을 대신 쓰는 조경준 vs 탱크가 짱이다! 이윤열...
후반갈수록 너프된 공성전차라도 위력 엄청나다는 것을 알려준 경기다.

64강 이윤열 vs 조경준 다시보기


32강 vs 박종혁

(이미지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1세트 역시 너프된 공성전차를 쓰지않는 박종혁.사신1기, 밴시견제를 실패한 이윤열. 초반은 박종혁이 상당히 좋아보였다.
그러나 공성전차의 공성모드. 그리고 수가 늘어나면서 스타1 경기처럼 한방에 역전된 경기. ...ㄷㄷ
2세트 GSL 치고 장기전이 나온 경기였다. 앞으로 테테전이 이런식의 흐름으로 갈것처럼 보인다.;
사신,견제로 시작한 이윤열. 막고 화염차견제로 시작한 박종혁. 이후 밴시를 간 이윤열. 그걸 막은 박종혁.
공성전차로 땅따먹기싸움. 바이킹으로 시야확보및 공중장악. ... 그리고 실패했지만 박종혁의 기습 밴시와 핵.
상성으론 무리지만 그냥 깨부수는 이윤열의 토르. 물량의 이윤열을 볼수있는 경기였다.

32강 이윤열 vs 박종혁 다시보기


16강 vs 이동녕

(이미지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이동녕의 판짜기는 프로급이였다... 나름 준비를 잘해왔지만... 오랜기간 프로생활을 해온 이윤열을 잡기엔 역부족이였다.

1세트 이동녕의 6못 일벌레까지동원한 올인. 막지못한 이윤열의 패배. (빡친 이윤열 옷벗고 버닝모드로.ㄷㄷ)
2세트 이동녕의 일종의 배짱플레이가 좋았다. 16일벌레까지 뽑고 앞마당후 못을 올리고 후에 뮤탈로 흔들어봤으나..
이윤열은 메카닉. 화염차로 큰 피해를 주고 토르로 뮤탈수비하며 물량모은후.. 해병까지 더해지며 한방으로 승리.
3세트 이동녕이 건설로봇도 잡고 가스러시 했다가 다시 취소해서 정찰 한번 더 하는등.. 대단한 활약이였다. ... 초반은...
이후 이윤열은 밴시한기 뽑아서 정찰및 견제를 하면서 해병,공성전차 한방을 모으고 있었고,
이동녕은 감염충믿고 확장을 늘려갔는데 밴시가 감염충을 1기 잡고 또다른 감염충은 진균을 쓰게 하며 마나소비를 하게 했고...
밴시 잡히자마자 바로 해병 공성전자 타이밍러시로 끝내며 승리.

16강 이윤열 vs 이동녕 다시보기



임요환. 본선 8강까지 무패. .. 마치 스타1 황제의 탄생때와 비슷한 길을 가고 있고...
이윤열. 6못을 막고 잡았다면 무패였겠지만 그래도 8강까지온건 대단!!..

철저한 전략으로 임요환을 위한 게임이라고 불리듯 새로운 전략을 계속 선보인 임요환.
스타1에서 앞마당 먹은 이윤열은 이길수없다는걸 스타2에서도 이어서 물량을 확실히 보여주는 이윤열.

둘다 코드S 획득하면서 오픈시즌끝나고나서도 활약을 볼수있을듯 하다.


역시 최고의 경기는 마지막날. 마지막경기... 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