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世上萬事]

내가 본 인터넷기사중 최다댓글이 달린 기사. (2).요미우리 “MB ‘기다려달라’ 독도 발언은 사실”



작년 12월말에 내가 본 인터넷기사 중 최다댓글 달린 기사라 하면서 글하나 쓴게 있다.

내가 본 인터넷기사중 최다댓글이 달린 기사. [이명박 왈. "지도자급 비리 없애는게 중요"]

위의 글을 뛰어넘는... 기사를 하나 보게 되었다.

[단 독] 요미우리 “MB ‘기다려달라’ 독도 발언은 사실”


2008년인가... 요미우리에 난 기사... 이명박` 지금은 때가 아니다. 조금만 기다려달라`
이런식의 ...독도관련 발언이 사실이라고 알려진것이다.
하지만 이 문제에 대해 조중동연합찌라시는 물론이고 공중파3사 kbs, mbc, sbs 역시 입다물고 가만히 있다.
...

그당시 청와대에선 그런 말도안되는 소리 집어치우라며 무시하려고 애썼지만...
저 기사가 날 당시도 그전에도 그이후인 지금도 이명박정부의 불신은 하늘을 찌르니 당연히 진상조사를 하려하지않겠는가...
이래저래 언론장악을 하려는 이유가 여러가지 있지만 핵심사안중 독도문제도 있지않겠냐는 얘기도 나오게 되었고...

그결과 현재 웹상의 웬만한 뉴스댓글 베스트엔 `이명박 독도 조금만 기다려달라`관련 얘기가 차지하고 있다.
위의 이명박이 독도관련하여 저런소릴했다면 탄핵사유이며 당장 쳐죽여도 모자를 문제인데...
언론에선 가만히 있다는게 죄가 아닌가 싶다.

뭐... 조선일보 90주년.. 잔들고 설치는 자리 볼때 왜 이리 조용한지 알수 있었다... 쩝.

위의 이미지를 보면 알겠지만...
누적 댓글이 7만에 다다르고... 베플의 추천수가 7000이 넘는다.

하지만 저기사는 포털메인에서 보이지않는다. 저 기사를 본 사람들이 링크로 이어가지 않았다면 ...
이명박정부 원하는... 그냥 묻혔을 것이다.

현재 이명박정권들어선지 2년이 넘었는데... 무엇을 했는지... 되돌아보면...
멀쩡하고 아름다운 곳 다 파헤쳐 환경파괴를 했고...
예를들면 아래 사진...
애들 밥값이고 복지예산이고 뭐고 다 저런 삽질하는데 넣으면서 세수부족한 상황속에...
지난 정권 종부세등이 위헌이라 지꺼리며 그동안 거뒀던 세금 다시 내주었고...
강만수의 환율장난질로 중소기업 휩쓸려 나가고...
국민건강따위 아무상관없다는 식의 검역주권 초토화에...
it분야 일하는사람은 죽어나가는데 아무소리없이 조용히 묻어버리려 하고...
아주 전반적으로 경제, 복지, 사회, 환경 등등... 다 작살내놨다.
...
..

국민, 영토, 주권. 나라를 이루는 3가지 요소 인데 초등학생도 알고 있다.
근데 대통령이란것이 ...
국토파괴를 넘어 나라기반을 박살내려는 사실을 안게 아닐까... 싶다.

이제 2년 좀 지났다. 임기는 5년이다. 3년가까이 더 남았다.
...
그저 살기바쁜 대다수 국민들이 할수 있고... 꼭 해야하는건 선거뿐...
저런 쥐색기, 그밑의 따까리들 몰아낼수 있는건 국민이니... 선거는 꼭 하자. ...

ps. 꽤 오래전 영상인데... 참 다시 생각하게 만드는 영상입니다.
선거, 민주주의, 그리고 친일파가 존재할수 있는 이유...



ps2. 이기든 지든 소송단은 굿. 이라는 내용을 담은 글이 있었네요. 댓글폭주하는 기사의 소송단 얘기...
이명박 독도 발언 재판과 탄핵

아 나도 저기에 껴야 하는건데.... 하는 작은 아쉬움이...